문의게시판

※ 해당 게시판과 관계 없는 게시물일 경우 관리자의 판단에 따라 삭제 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청년 공익단체 지원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세아 작성일18-03-19 12:27 조회2,282회 댓글1건

본문

안녕하세요.
저희는 시민들에게 우리가 먹는 음식을 스스로 고민하고 변화시키기 위해, 즐겁고 유쾌한 이벤트와 캠페인을 기획하는 청년 단체 슬로청춘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올해 슬로청춘 아카데미라는 청년들이 모여 농업과 음식 시스템에 공부하는 아카데미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25-30여명의 청년들이 농촌 방문(수경농업, 다품종 농지)을 계획하고 있던 차에 충청 남도에 위치하고 있는 농부들이 있다는 정보를 모았고, 방문을 기획하는 중에 청년 개개인들이 모인 돈으로 이루어지는 체험 형태라 정부 및 단체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지 알아보는 중입니다. 혹시 관심이 있으시다면 010-9078-1902(담당자: 성세아)로 연락을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아래는 올해 아카데미 기획의 일부 내용입니다.
(참가자와 활동가들이 참가비를 걷어 전반의 활동비를 지출하는 상황입니다.
귀 단체의 지원이 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 아 래 -
< ‘2018 슬로청춘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ㆍ일시 : 2018년 3월 31일 (토) ~ 11월 24일 (토)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9월 제외) 13:00~17:00

ㆍ주요 장소 : 3호선 불광역 혁신파크 내 맛동

ㆍ대상 : 농부, 생산자, 요리사, 유통인, 활동가, 영양사, 소비자, 학생 등
20~39세 청년 20명 선착순

이런 고민해본 적 있나요??

“채식이 진짜 몸에 더 좋아?”
“고기의 맛을 갈구하는 건 본능 아냐?"
"인간은 원래 잡식동물 아닌가?"
"살 빼려면 밥보다 고기, 지방을 먹어야 한다던데?"
"왜 소는 입고, 돼지는 먹고, 개는 예뻐하지?"
"인구가 많아져서 식량이 부족할 거라는데, 고기 안 먹으면 해결할 수 있는 건가?"
"임파서블 푸드(Impossible Foods)? 비욘드 미트(Beyond Meat)? 곤충 단백질?"

먹고 사는 것에 대해 함께 질문하고 고민해보고자 이번 아카데미를 마련했습니다.
직접 맛보고, 토론하고, 강연 듣고, 때론 직접 발제하고, 산지에도 가보는 아카데미입니다.

슬로청춘 아카데미는
정해진 일정대로 강의만 듣는 일방적인 공부가 아닌,
능동적으로 스스로 만들어가는 공부를 지향합니다.
혼밥의 시대에, 함께 밥해 먹는 시간도 가집니다.
마지막 날에는 서로를 토닥이며, 축하하고 즐기는 파티를 엽니다.

커리큘럼 :
1회 - 오리엔테이션
2회 - 농가 방문
3회 - 채식만 해도 몸에 괜찮은 거야?
4회 - 그래도 난 고기가 맛있는데?
5회 - 농가 방문
6회 - 원래 인간은 잡식동물이다?
7회 - 앞으로 우린 뭘 먹고 살게 될까?
8회 - 갈무리 파티

ㆍ문의: 페이스북 페이지 '슬로청춘'으로 메시지 보내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https://www.facebook.com/SFYNKOREA




★ 슬로청춘 소개 ★

전 세계적인 국제 네트워크이며, 한국에서도 2013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우리는 청년, 요리사, 농부, 전문가, 유통인, 활동가 들의 네트워크 입니다.

- 전 세계의 젊은 슬로푸드 지지자들(35세이하)입니다. 더 강하고 큰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 Good, Clean, Fair한 음식으로 세상과 변화시키기 위해 톡톡튀는 이벤트와 캠페인을 기획합니다.
- 슬로푸드 국제협회의 넓은 네트워크망을 공유하고, 전세계 슬로푸드청년네트워크 와 소통합니다.
- 자유롭고 스스럼 없는 모임입니다. 누구나 이 모임에 가입하고, 음식에 대한 열정을 유쾌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인간의 욕심으로 인한 음식낭비와 다양한 생물종들의 멸종이 심각한 환경파괴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음식으로 변화를 일으켜야 합니다. 그 음식은 좋고(맛있고) 깨끗하고 공정한 음식이어야 하며, 건강한 지구와 다음 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음식 생산법 이어야 합니다.
우리는 이에 동의하며, 그렇게 될 것이라 굳게 믿고 있습니다. 한발 한발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것 입니다.
청년만이 가진 큰 힘이 있고 그 힘은 무언가를 변화시킬 수 있는 즐거움입니다.
청년이 바로 미래의 농부이며, 음식시민입니다.

http://cafe.naver.com/sfyn/24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이민규님의 댓글

이민규 작성일

안녕하세요 충남공익활동지원센터 교육지원팀 이민규 입니다. 저희 센터에 관심을 갖고 문의를 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다만 저희 센터는 원칙적으로 충남에 거주 또는 생활하고 있는 시민들의 공익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서울에서 활동하시는 귀 단체의 사업에 저희 센터가 함께 하는 것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멀리서 마음으로나마 귀 단체의 활동이 번창하시길 기원드립니다.